선교지 소식: 터키 김진영 선교사님(II)

 아랍과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한 기도 (아랍-이스라엘 분쟁의 평화로운 해결이 항상 실패하는 이유)

  1. 망상적 사고방식
망상은 현실과 모순되는 고정된 믿음으로 정의된다. 아랍 세계의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러한 사고방식은 아랍과 이스라엘의 분쟁에 대한 어떠한 평화적인 해결책도 방해한다. 예를 들어, 아랍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유대인들이 국가의 경제적 붕괴의 원인이라고 강하게 믿고 있다. 이러한 생각은 1952년 혁명 이전에 유대인 공동체가 이집트의 실질적인 구성원 이었을 때, 이집트 경제는 나세르 대통령이 유대인들을 국가에서 추방한 후보다 훨씬 더 좋은 상태에 있었다. 유대인이 나라들의 경제적 붕괴의 원인이었다면, 이집트 경제가 그 나라에서 유대인들이 쫓겨난 후에 크게 개선된 것을 어떤 이성적인 사람이라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망상적인 사람들은 그러한 논리를 보지 않는다.

  2. 잘못을 인정할 수 없는 아랍인들의 마음
아랍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이스라엘이 모든 아랍인들을 추방했다고 거짓으로 믿고 있다. 실제로 이스라엘에는 시민으로서 거의 200만 명에 가까운 이스라엘 아랍인들이 살고 있어 인구의 20%를 차지한다. 아랍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굴욕적인 방법으로 이집트, 이라크, 알제리와 같은 나라에서 유대인들을 추방한 것이 아랍인이라는 것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아랍인들이 자신들의 실수와 유대인 사회에 대한 범죄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이 문제에 평화적인 해결의 또 다른 장애물로 자리잡고 있다.

  3. 음모이론
아랍과 이슬람 매체의 분석과 아랍과 이슬람 세계의 소셜 미디어의 솔직한 평가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아랍의 거리는 아랍 세계에서 일어나는 어떤 문제라도 '이스라엘 음모' , 적어도 "아랍인의 잘못은 있을 수 없다!"고 믿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우월감(혹은 불충분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는 그런 끔찍한 자기 기만과 아랍 세계의 모든 문제들에 대한 비난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대신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그러한 자괴감은 아랍 세계에서 병적인, 자기 파괴적인 수준에 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