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칼럼: 구원의 확신이 있으십니까?

   제 마음의 소원 중의 하나는 우리 베델 교우들이  단 한 분도 빠짐없이 구원받아 모두 천국에서 다시 만나는 것입니다. 천국에서 다들 너무 너무 반가워할텐데 그 중에 혹시 빠지실 분들이 계실까 하는 것이 저는 종종 두렵습니다. 과연 당신은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 이에 자신의 구원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5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첫째, 당신은 생명에 이르는 회개를 하셨습니까? (2:38, 3:19)

회개없는 구원은 없습니다!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이 죄로부터 구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구원에 이르는 회개는 자기 죄를 바로 알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비를 깨달아 자기 죄에 대하여 슬퍼하고, 미워하며, 그 죄에서 떠나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새롭게 시작하기로 결단하는 것입니다 (웨스트 민스터 소교리 문답 87).

   둘째, 당신의 삶의 주인은 바뀌었습니까? (10:9)

당신은 마음 중심에 주님을 모시고 그분을 따르고 있습니까? 당신의 삶에 중요한 결정을 할 때 당신은 누구의 음성을 듣고 결정합니까? ( 9:23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 14: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셋째, 당신은 말씀을 순종하고자 하십니까? (요일 2:3)

말씀은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그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그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라고 확언합니다. 순종은 구원의 조건은 아닙니다. 그러나 구원의 증거입니다. 물론 100% 온전히 순종할 수 있는 자는 없습니다. 그러나 말씀을 지키려고 애를 쓰며 최선을 다하는데 넘어지는 경우와 아예 순종을 거부하는 경우는 결코 같을 수 없습니다. 순종하려고 애를 쓰는 증거는 점차 늘어가는 순종과 줄어가는 불순종의 패턴입니다. 당신에겐 어떤 패턴이 있습니까?

   넷째, 성령이 당신 안에 거하신다는 확신이 있습니까? (8:9)  

성령이 그 안에 거하시는 분은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어떻게 압니까?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시면 우리의 영이 압니다 ( 8:16, 고전 6:17; 3:16). 그래서 성령의 인도, 보호, 위로, 깨달음, 성화, 꾸짖음, 제한하심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성령님은 우리를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기도를 도와주시고 ( 8:26~27) 하나님을 높이고자 하는 마음을 주시고 ( 5:18~19), 죄 가운데 있을 때에 함께 근심하시며 ( 4:30), 하나님의 권능을 경험하게 하시며 ( 1:8)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시며 ( 5:22) 미워할 수밖에 없는 형제를 용서하고 사랑하게 하십니다(5:5,요일 3:14~15).

   다섯째, 당신의 사랑의 대상은 바뀌었습니까?

성경은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고 하십니다.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기 때문입니다 (요일 2:15). 우리의 사랑의 대상은 주님과 주님의 자녀들과 주님을 알지 못하는 영혼들입니다. 더 이상 세상의 것들이 아닙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라도 회개하고 주님께 온전히 순종코자 결단하십시다. 이 구원의 확신 없이는 다가오는 어두운 날들을 준비하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승리하십시다,구원의 확신으로!